1. 선宣 > 신들의 비밀문서 | 성삼덕문화사업단

성삼덕문화사업단
로그인 회원가입
  • 신기축
  • 신들의 비밀문서
  • 신기축

    신들의 비밀문서

    안배,한겨레의 혼 1.선 1. 선宣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28회   작성일Date 26-01-17 15:05

    본문

    1. 선宣 


    [디딤글] 

    인류에게 「집(宀)」 안에서의 생활과 같은 안락함을 준, 「긍(亘)」에 대에 알려드립니다. 거란(契丹) 땅에 있었던 대홍수와 방주(方舟)를 건조하여 그 위난을 극복해냈던 사건을 계기로, 완전히 새로운 기반을 얻게 된 천제께서, 보령 사십에는 서역세계를 평정하셨으며, 그 후 철저한 준비를 거쳐 오십에는 옹(禺)·주(州)·거란(契丹)·안파(安巴) 4군과, 유(酉)나라 정규군으로 구성된 천병들을 이끌고 동방세계로 진출하셨습니다. 


    55세에 동방의 절반을 차지하여, 새로운 하늘 천부 「인내천(人乃天)」을 열고 천제의 위에 등극하셨으 며, 70에는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을 탄압해 오던, 귀왕(鬼王) 곤숙의 세력들을 모두 몰아내고 동방세계를 평정하셨습니다. 보령 80에는 천부의 「십간(十干)」들을 앞세워, 동방 육국과 서방 육국의 연맹(聯盟)을 완성하시니, 이 연맹체를 「십이지(十二支)」 또는 「12환(桓)」이라고 하며, 이어 천제께서 『환(桓)』의 초대 대표로 취임하시니, 이른바 『환인(桓因)』 천제라고 합니다. 


    이 환인(桓因)의 위(位)가 2대 삼남 면(丆)에서 3대 서자 제임(濟任), 그리고 그 아래로 7대까지 전해져 오다가, 세상이 천부의 통치 문화권 아래 완전히 들어오게 되자, 새삼스레 환인을 별도로 세운다는 것 자체가 무의미해 졌습니다. 그래서 천부가 더 이상 환인이라는 호칭을 내세우지 않게 되었는데, 이때부터 천부는 진(辰)과 환인의 직영지를 병합하여, 「구환(九桓)」으로 칭하게 되었습니다.


    8c36c17ceb0822e2413d838b471885ac_1768635078_3078.png
     

    ★ 선宣 

     [선]

    「서」는, “사람들의 안락한 삶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는 의미로, 인간세상을 바로잡기 위한 견우(牽牛) 인(仁)의 지극한 노력을 이르는 말입니다.

    ▷「ㄴ(니은)」은, 12지(支) 중 두 번째 축(丑)나라를 뜻하는 한글 자음으로, 천제께서 축나라 사람들에 의해 하반신 불구가 되었다는 데에서, 천제의 불편한 두 다리를 뜻하는 한자 「숨길 은(乚)」자를 차용해서 같은 의미로 사용하게 된 것입니다. 

    ▷▷「선」이라는 것은, 「불구(乚)」라는 기반을 딛고 이뤄낸 「서」라는 의미의 글자로, 천제로 하여금 불구가 되게끔 한 사악한 인간들의 마음이, 오히려 「선」이라는 개념을 정립하게 하여, 인간 세상에 기여하도록 하는 단초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宣]

    ▷ 「宀(집 면)」자는, 하늘을 섬기는 겸손한 마음으로부터, 사람의 삶 전반이 집안에서 거하는 것 같은, 안락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의미의 문자입 니다. 

    ▷ 「亘(뻗칠 긍)」자는, 천도 삼극(三極) 사상을 뜻하는 「석 삼(三)」자 가운데, 천제의 영향력을 뜻하는 「해 일(日)」자를 함께 배치한 것으로, 인류 창세역사의 중심에 천제께서 계셨다는 사실을 밝히신 문자입니다. 

    ▷▷「宣(베풀 선)」자는, “긍(亘)이 마치 집(宀)과 같은 안락함을 줄 것이다”라는 의미로, 창세역사를 견인한 천제의 철학을 따른다면, 반드시 하늘의 축복이 임할 것이라는 천제의 축복 말씀을 이르는 것입니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