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대十代 > 역사歷史 | 성삼덕문화사업단

성삼덕문화사업단
로그인 회원가입
  • 신기축
  • 역사歷史
  • 신기축

    역사歷史

    간추린 창세, 십대 십대十代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28회   작성일Date 26-01-16 19:15

    본문

    십대十代


    「壹(일)」은, 사(巳)나라의 수도「두(豆)」땅에 있었던, 그 「선비(先匕/士)」의 행위가 인간 세상에 널리 「회자(膾炙/冖)」되었다는 의미의 문자입니다. 나중에 천제께서 제대로 된 맞춤형 정사를 펼치기 위해, 각 나라들 사정을 정확하게 살피는 수단으로, 「십간십이지(十干十二支)」라는 특별한 분류법을 사용하셨습니다. 


    「십간(十干)」이라는 것은, 무력과 억지로 약 65,000여 년간 세상을 지배해오던 검은 세력들을 모두 몰아내고, 동방에 세우신 새로 운 하늘 천부(天府) 인내천(人乃天) 연방 아홉 제후국과, 천제께서 직영하시던 중심국 진(辰)나라를 함께 이르는 것입니다.


    「십이지(十二支)」라는 것은, 주변의 군소국 대 여 섯 씩을 식민지로 거느린, 당시의 동서 강대국 열 두 나라를 이르는 것입니다. 서기(西紀) 2,025년을 기준으로 하여 약 9,300년 전, 천제께서는 십이지(十二支) 중 여섯 번 째인「사(巳)」나라의 둘째 왕자로 태어나셨으며, 부왕은 옹(翁)이시고 백형은 귀왕 곤숙(㒭㑐)이며 형수는 음귀 신수(姺嫂)입니다. 비록 만물의 화육을 주관하는 절대자이시나, 인간의 몸으로 이 땅에 오셨기 때문에, 세상 규칙을 좇음에 일절 어긋남이 없었고, 일찍부터 사람들을 사랑하셔서, 모두 자유롭게 경쟁하며 살 수 있는, 기울어짐이 없는 세상을 열어 주 실 요량으로, 큰 뜻을 세우시고 「사(巳)」나라의 내부 개혁을 주도할 세력을 규합 하셨습니다. 


    이때 내세우신 사상은 천도(天道) 삼극(三極)에 바탕을 둔, “사람이 곧 하늘이 다.”라는 『인내천(人乃天)』이었습니다. 상생의 도를 알지 못하는 무도한 무리들의 도발로, 사람들의 삶이 크게 위협받자, 이에 젊은 개혁 세력을 중심으로 실제 전투를 수행할 수 있는 단(團)을 결성하게 되었습니다.


    전투에 임해서는 적에게 두려움을 주기 위해 검은 소 탈을 쓰고, 단원들에게도 똑같은 복장을 하게 하였는데, 그런 이유로 당시 사람들은 이 특별한 단체의 명칭을, 「소떼들」이라는 의미의 「우조단(牛曹團)」이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천제께서는 우조단의 수장이었던 까닭에, 소떼를 끌고 다닌다는 의미의 『견우(牽牛)』라 불리게 되었으며, 별칭으로는「신인(神人)」이라 하시니, 비록 인간의 몸으로 이 땅에 오셨지만 절대자이시기 때문입니다. 원래 함자는「인(仁)」또는「일(日)」이시니, 인(仁)을 옷처럼 걸치고, 태양이 음지를 바꾸듯 세상을 밝게 바꾼 주체라는 의미입니다. 


    얼마간의 세월이 흐른 후, 우조단(牛曹團)이라는 신흥세력의 급부상과, 대장 견우(牽牛) 인(仁)의 확고한 세상 개혁 의지는, 부패한 권력자들의 두려움을 더욱 부채질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백형 곤숙(㒭㑐)을 비롯한 권력자들이, 우조단과 대장을 제거해 우환을 없앨 계획을 세우게 되었는데, 형수 신수(姺嫂)가 기획한 정적 제거 계획에 따라, 기획된 서방세계와의 전쟁에, 신인께서는 우조단을 이끌고 선봉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때 앞에서는 아군의 선전을 독려하고, 뒤에서는 적국과 내통하여 아군을 팔아 넘기려는 저들의 음모로, 결국 신인께서는 돌이킬 수 없는 함정에 빠지게 되었으니, 십 대 후반에 있었던 일입니다.


    57ddf214d897a9272f4cd1941f2b2d40_1768560830_0108.png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